코드스테이츠/코드스테이츠 @ 개발 일지

[코드 스테이츠] 99일차, "프로젝트 팀 결성"

Je-chan 2021. 10. 26. 02:12

 

  HA 3 테스트는 다음주 목요일에 있다. HA 3 가 끝나면 바로 그 무시무시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. 아무래도 처음 시작하는 프로젝트는 22주밖에 되지 않아서 그냥 먼저 팀을 만들어서 회의를 진행하자고 얘기를 했다. 그리고 오늘 드디어 프로젝트 팀이 결성됐다. 팀장이 되긴 했는데, 좀 설레기도 하고 같이 하는 분들이 모두 잘하시는 분이기에 좋은 결과물을 낼 수 있겠다는 기대감으로 가득하다. 하지만 내심으로는 과연 내가 중간에서 조율을 잘 해낼 수 있을까, 그리고 지금 내 실력으로 프로젝트에 유의미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걱정되기도 한다. 

 

  물론, 가장 중요한 건 HA 3 에 통과해야 한다. 어떻게든 통과를 해야할 것 같다. HA 3 이번에 극악의 난이도라는 얘기도 들었고, 통과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. Section 1 부터 3 까지 모든 내용을 포괄하는 스프린트 문제가 나온다고 하니... 이거 통과부터가 가장 큰 관건이 될 것 같다. 하필이면 또 Section 3, 백엔드로 내가 약한 부분이기에 조금 걱정은 된다. 그래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고자 한다.

 

  팀이 결성됐으니 새로운 카테고리를 생성했다. 코드 스테이츠 안에 팀 프로젝트로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 건데, 여기에서는 그냥 일반적인 개발 일지를 작성하고, 우리가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기밀 사항(?) 같은 것들이 있으므로 그런 점들은 프로젝트가 끝나기 전까지 비공개 포스팅으로 계속 올릴 생각이다. 물론... 진짜 HA 3 통과해야 한다 ㅠㅠㅠ 무슨 일이 있어도 진짜 통과할 거다... 진짜 통과해서 지금 결성된 우리 팀 그대로 끌고 가고 싶다. 진심으로

 

  항상 모든 일을 그렇게 해왔듯이 최선을 다해서 HA 3 를 준비하고, 프로젝트도 준비할 예정이다. 

 

 


[ 오늘의 TODO ]

  1. 코드 스테이츠) 컴퓨터 공학 기초
    // 오늘은 일반 개념만을 배워서 주말에 기술 블로깅 때 작성할 예정이다
    // 따로 스프린트를 한 것도 아니라서 오늘의 코드도 작성하기가 어려움
  2. 패스트 캠퍼스) 인강 3개 이상 듣기 // optional
  3. 스터디 그룹) 정기 모임 
    // 팀을 결성했다.
  4. 생활) 물 1L 이상 마시기
  5. 생활) 1시간 이상 걷기